본문 바로가기

*나는 몸신이다 세포 해독 프로젝트 오토파지주스(쥬스) 만들기와 식단을 알아보겠습니다.

채널 A의 건강 프로그램인 '나는 몸신이다'에서 나온 세포 해독에 좋다 하여 유명해진 오토파지에 대하여 작성하였습니다.

 

 

 

오토파지란?

Auto(자신의, 자동) 이란 뜻과, phagein(먹다, 파괴하다)의 뜻의 합성어인 Autophagy(오토파지)입니다.

직역하면 스스로 먹어치우다 정도로 해석이 될 수 있습니다. 짧게는 자가포식.

도쿄공업대학 '오스미 요시노리' 교수가 발견하였는데, 오토파지로 2016년 노벨 생리의학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이 오토파지는 우리 몸의 세포 조직의 분해와 재활용이라는 기본적인 작동원리 현상입니다.

악조건에서는 살아남으려는 세포의 반응 중 하나로, 세포가 제 몸 일부를 스스로 잡아먹는 현상입니다.


오토파지 효과

나는 몸신이다에서 언급된 이 오토파지 라는 현상은, 먹으면서 단식의 효과를 내는 방법이라며, 국내에서 유명해지기 시작하였습니다.

 

 

보통 알고 있는 오토파지는 간헐적 단식과 마찬가지로 하루를 굶고 난 후 효과가 발휘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미국의 장수연구소의 발터 롱고 박사가 개발한 방법인, 모방 단식을 통하여 같은 효과를 볼 수 있도록 개발되었습니다.

단순히 기존에 먹던 것을 반으로 칼로리만 줄인 것이 아닌, 몸의 해독에 도움되는 식재료로 구성된 식단을 하루 800~100kcal를 먹는 방법입니다.

이에, 음식을 섭취하기 때문에 공복감을 덜 느끼지만, 세포는 아무것도 먹지 않는 것처럼 느끼게 하는 방법입니다.

일주일에 5번 한 달을 칼로리를 1000kcal로 제한한 식단으로 생활을 하게 되면, 체중이 줄어듬과 동시에 세포 해독도 이뤄지는 것을 만들어 냅니다.

쉽게 얘기해서 건강하고 효과적인 다이어트와 세포 해독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는 것이죠.

콜레스테롤과 간수치, 혈압 및 혈당 과 체내 만성염증의 수치 줄여 굉장한 건강 개선이 되었다고 합니다.


오토파지 식단

채소 위주로 구성된 하루 1000kcal 식단을 한 달에 5일씩 섭취합니다.

1. 하루 한 끼는 가공식품, 단 밀가루 음식을 제외한 건강한 일반식

2. 아침, 저녁 두 끼는 오토파지 주스(주스)를 섭취.

 


오토파지 쥬스(주스)만들기

준비물 : 케일 75g , 단호박 100g, 아몬드 7알, 바나나 1/2, 연근 75g, 물 350mL

1. 믹서기에 단호박과 연근을 먼저 넣습니다.

※ 소화 기관이 좋지 않은 분들은 익혀서 넣어 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케일, 바나나 그리고 아몬드를 넣습니다.

3. 마지막으로 물 350mL를 넣어주세요.

4. 믹서기를 돌려주세요.

이 레시피는 1인 1회 섭취량입니다.


나는 몸신이다에서 나온 오토파지 효과와 주스(쥬스)만드는 영상을 첨부하겠습니다.

오토파지 효과

 

오토파지 주스(쥬스) 만들기

 


End.

이상. 나는 몸신이다 세포 해독 프로젝트 오토파지주스(쥬스) 만들기와 식단을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