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우왁굳, 알잘딱깔센 그리고 Legeno? 레게노? 뜻 과 유래를 알아보겠습니다. " 

우왁굳 알잘딱깔센 뜻과 유래

" 알잘딱깔센 " 이라는 말은 트위치 스트리머 우왁굳님의 방송의 밈 중 하나인데, 가상의 인물입니다.

그 뜻을 풀어서 얘기하면, ' 알잘딱깔센 - 알아서 잘 딱 깔끔하고 센스있게 ' 입니다.

이 알잘딱깔센 의 유래로는 스트리머 우왁굳 님과 팬인 팬치들 과 함께 알잘딱깔센을 실제하고 있는 사람의 이름처럼 

알자르 타카르센으로 바꿔 말하며 서로 웃으며 방송을 진행했던 밈 이였는데, 휠라에서 우왁굳과의 1차 굿즈 제작에서

' 제니 훈 ' - 제발 니들 인생에 훈수하세요'라는 뜻의 밈을 사용하여 사람의 이름처럼 했던 마케팅에 좋은 성과를 얻게되었는지 휠라와의 2차 굿즈 제작에서 이 알잘딱깔센을 사용하게되었습니다.

이는 우왁굳, 팬들이 직접 만든게 아닌, 오히려 휠라 측에서, 직접 만들어 제의한 가짜 프로필 입니다.

알잘딱깔센 (알자르 타카르센 프로필)

다시한번더 말하지만 알잘딱깔센은 우왁굳과 휠라의 마케팅이며, 가짜 프로필입니다.


우왁굳 Legeno? 레게노? 뜻과 유래

트위치 스트리머 우왁굳님의 방송 컨텐츠인 마인크래프트 왁트모르즈비를 하고 있던중 피곤하다는 이유로 SPOTV 아나운서인 아내 김수현님에게 (방송 내 엔젤님) 컨텐츠 진행을 중간에 잠시 맡겼습니다.

그렇게 김수현 아나운서가 마인크래프트의 맵을 둘러보던중 한 시청자가 만든 레전드(LEGEND)의 글을 레게노(LEGENO)로 잘못 읽게되었다는 유래가 있습니다. 

즉, 그 뜻은 레게노(LEGENO) = 레전드(LEGEND) 인셈이죠.

LEGEND 의 D를 O로 읽게되며 한순간에 레전드는 레게노로 불리게 되었습니다.

레전드, 전설보다 입에 착 달라붙는 레게노(Legeno)라는 유행어가 현재 인터넷 전역에서 사용하던 전설, 레전드(Legend)를 치환하게되었죠. 


알잘딱깔센, 레게노, legeno 등 우리가 알지 못한세 많은 유행어와, 신조어가 생겨 나고 있습니다.

이 신조어를 알지 못한다면 인싸축에 끼지를 못하고요.

열심히 공부해야겠습니다.

 

End.

이상, 우왁굳, 알잘딱깔센 그리고 Legeno? 레게노? 뜻 과 유래를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