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규조토 발매트 장단점과 버리기 방법 및 방사능을 알아보겠습니다. "

규조토는 무엇일까?

아주 미세한 단세포 생물이 규조들이 바다 밑에서 침착되어 생성된 흙입니다.
흰색을 띄고 있는 점토 모양을 하고있고, 다른 물질에 대한 흡수율이 굉장히 높아서, 요즘 발매트로 만들어져 판매가 되고 있는데, 굉장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보통은 독일, 체코 등의 유럽쪽에서 발견이 되고, 가~끔 사하라 사막 같은 사막에서도 발견이 된다고 합니다.

 


규조토는 발매트 말고도, 노벨상을 만든 알프레도 노벨이 이 규조토에다가 니트로글리세린 이라는 것을 쏟아서 흡수 되는것을 보고 다이너마이트를 발명한것으로도 유명한데요.
흡수율이 굉장히 좋아, 보통 수영장 필터나, 농업용 흡수제로 쓰이기도 하며 굉장히 여러 다방면에서 사용이 되고 있습니다.


규조토 발매트의 장점

위에서 설명드렸다시피 다른 물질과의 흡수율이 좋아서 많은분들이 구매하게되 요새 굉장한 인기를 갖고있는데요.
이 규조토의 특성상 흡수를 하는 효과가 뛰어나, 우리가 화장실에 들어갔다가 나올때 발바닥에 물이 묻어 나올때 이 규조토 발매트를 밟고 나오면 상당히 금방 물기를 흡수하여 금방 뽀송 뽀송해지고,
규조토는 어쨌거나 흙으로 만들었기 때문에, 거의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디자인이 굉장히 이쁘게 나와서 자취생들 혹은 집의 인테리어로도 큰 효과를 봅니다.

 

 

규조토 발매트의 단점

이러한 좋은 장점들이 있는데, 반면에 단점 또한 존재합니다.
규조토는 다시한번더 설명드리지만 어쨌거나 흙입니다. 

그렇기에 우리가 사용하면서 흙가루 같은데 주변에 생길수 있습니다.
그리고, 수건이 아닌 발매트 이기 때문에 발바닥에 특효가 되어 있지 발등, 발목 등의 물기를 닦기 에는 아무래도 불편함이 있습니다.
또한, 다른 발매트들의 비해 규조토라는 특이한 재료로 제작이 되어서, 가격이 조금 높은 경향이 있습니다.
구매하기전에 규조토 발매트를 구매한 사람들의 후기를 보았을때 배송이 되는 면에서 별로 라는 평들이 여러가지 있었습니다.
제품이 딱딱하여, 배송이 되는 중에 부서져 버리거나, 흠집이 나는 경우도 더러 있는 것 같더라구요.

 

규조토 발매트의 장단점을 적으면 든 생각

규조토 발매트의 장점과 단점을 적으면서 너무 단점만 부곽이 된거 같네요.

하지만, 이러한 단점만 생각하기에는 너무나도 괜찮은 제품인것 같아 아직까지도 쓰고있습니다.

큰 단점은 아니기 때문에 단지, 구매하시기전이나 구매하고 나서 참고 정도로만 생각하여주세요!


규조토 발매트 방사능?

아무래도 현재 들여오는 규조토 발매트의 주원료인 규조토의 원산지가 일본으로 되어있을 겁니다.

그 이유는 일본의 아키타 현에서 생산 되는 규조토가 다른 원산지에 비해서 좋은 재질로 분류가 되기 그럽니다.

아무래도 몇년전 부터 방사능으로 큰 고통을 받고 있는 일본이라는 국가에서 들여오다보니, 많은 불안이 있을것으로 생각이 드는데, 아직 까지는 다행히도 큰 발견은 없다고 하나, 개인적인 바램으로는 규조토 발매트를 원산지가 일본이 아닌곳에서 들고 오는게, 방사능에서 조금이나마 안심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규조토 발매트 버리기

가루가 너무 많이 떨어져 관리가 힘들어 더 이상 사용하기 어려워지진분들은 이제 규조토 발매트를 버리는 것에 큰 고민이 있을 겁니다. 아무래도 규조토 라는 특성상, 이게 어떤 쓰레기로 분류가 되는지 말이에요.

하지만 버리는 것에 큰 고민은 하지 마세요. 규조토 발매트는 일반쓰레기로 분류가 되기 때문에, 베란다에 잘 말려 뒀다가 다 마르면, 그때 일반용 종량제 봉투에 넣어 쓰레기로 분리수거 해주시면 됩니다.

 

 

 

 


End.

이상, 규조토 발매트 장단점과 버리기 방법 및 방사능을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