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 마이그레이션 오류 해결방법

아이튠즈 없이 아이폰 데이터 이동 기능, 마이그레이션의 오류와 실패 해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 마이그레이션 화면

아이폰 마이그레이션이란

기존의 아이폰은 기기 변동시에는 백업과 복원 등을 반드시 아이튠즈을 통하여서만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ios 12.4 패치이후 아이폰에 마이그레이션 기능이 생겨, 그 동안 번거로웠던 데이터 이동이 가능해지게 되었죠.

마이그레이션 하는 방법

ios 12.4 이상의 업그레이드가 된 아이폰과 아이폰 옆에 가까이 두시면 됩니다.

아이폰6 옆에 아이폰11을 두면되는거죠. 아이폰6의 카메라를 아이폰11에 뜨는 파란 화면을 비추면 진행이 됩니다.

직접 와이파이 연결도 가능하고, 우리가 원하는 데이터 이동도 가능합니다.

마이그레이션의 데이터 전송 시간은 약 30분 정도(데이터의 양에 따라 변동)

 

마이그레이션 오류 화면

마이그레이션 오류와 해결방법

아이폰의 데이터 이동시 사용되는 마이그레이션 기능의 오류에는 2가지의 원인을 꼽습니다.

 

첫번째 오류 - ios 12.4 버전 맞추기

위에서 설명 했다시피 변동 전, 아이폰과 변동 후 아이폰의 버전을 ios 12.4버전 이상으로 업그레이드 해두셔야합니다.

간혹, 변동 전 아이폰이 옛날 기기여서 미처 업그레이드를 하지 못하신분들 한에서 벌어지는 오류 입니다.

 

해결방법 - 변동 전 아이폰과 변동 후 아이폰 ios12.4 버전 이상으로 업그레이드

 

두번째 오류 - Document 앱에서 한글파일 인식실패

대부분의 마이그레이션을 이용하는 애플 유저분들께서 발생하는 오류인데, 아무래도 생긴지 얼마 안된 기능이고, 애플이 미국의 회사이다보니 한글을 읽지 못하는 문자로 인식한듯 싶습니다.

해결방법 - Document를 들어가셔서 한글 파일을 모두 삭제하여주세요.(필요한것은 확인후 사전에 옮겨 두세요)

 


End.

이상, 아이폰 마이그레이션 오류 해결방법 을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