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롤 가이드 - 단일모드 사기챔(꿀챔) 추천 그리고 기간

롤은 우르프모드와 함께 인기를 끌고있는 이벤트 모드인 단일모드의 사기챔,꿀챔과 기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롤 로고

롤 단일모드 란?

2013년 11월 27일 출시된 단일모드는 같은 챔피온으로 롤을 진행하는 모드입니다.
출시되기전 10월 초 북미서버의 커스텀 게임에서 중복픽이 되는 버그가 나타났는데, 이것은 단일모드가 출시되기전 유출이 된것입니다.

출시한지 7년이 됬지만, 이벤트 성이 여서 그런지, 대다수의 롤 유저들이 기다리고 있는 모드중 하나인 단일모드입니다.


롤 단일모드 기간

현재 단일모드의 기간은 2020년 3월 27일 부터 진행이 되었고, 종료 기간은 발표 되지 않았습니다.

그동안의 단일모드가 열린 기간으로 보아 굉장히 짧은 기간동안 만 진행이 되었는데,

이번에도 그렇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롤 단일모드 사기챔(꿀챔) 추천

단일모드는 똑같은 챔피온 으로 게임이 진행되는 만큼 물리/마법 한쪽으로 치우쳐져 챔피온 간의 상성에 비중을 두어 픽을 해야합니다. 
특히나, 챔피온 자체의 유틸이 뛰어나 템 빌드가 자유롭고, CC기를 비롯하여, 상호간의 시너지가 뛰어난 챔피온 들이 승률이 높습니다.

 

단일모드 사기챔 추천 1 - 말파이트

롤 단일모드 사기챔 추천 말파이트

궁극기를 연달아 써서 적 챔피온이 땅에도 못 발고 죽게끔 하는것이 가능합니다.
적 챔피온이 AD면 방어력을 가서 지옥을 맞볼 수 있게 할 수 있습니다.

단일모드 사기챔 추천 2 - 사이온

롤 단일모드 사기챔 추천 사이온

적 챔피온이 Q(대량 학살강타)에 한 번이라도 맞아서 뜬다면, 죽을 때까지 강제 디스코팡팡을 당해야합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장관인 것은 5인 궁극기 드라이브!
한번이라도 맞았다가는 깡뎀과 이어지는 CC기에 끔살당하게 됩니다.
심지어, 포탑에도 박히기 떄문에 용역깡패식으로 포탑 강제 철거가 가능합니다.

 

단일모드 사기챔 추천 3 - 야스오

롤 단일모드 사기챔 추천 야스오

W(바람 장막)를 돌려 쓰면서, 원거리 챔피온을 상대로 거의 무적 상태가 될 수 있고, 아군 궁극기에는 궁극기 연계가 가능합니다!

 

단일모드 사기챔 추천 4 - 유미

롤 단일모드 챔피온 추천 유미

한 숙주에 4명이 전부 기생할 수 있습니다.
다만, 워낙 챔피온 자체가 물몸이다 보니 숙주의 무빙 실력이 어느정도 뒷바침 되어야 하는데,
합이 안맞는 솔큐에서는 사용하기 힘든편이지만, 제대로만 한다면 본체는 AD에 남은 4명은 AP템트리를 가서 본체에게 어마어마한 힐량과 공속, 능력치, 보호막을 주입하고, 본체의 평타와 4명의 Q가 미친듯이 날라와서 은근히 버겁습니다.
만약 친구들과 디스코드를 하며 진행한다면 가장 사기챔이 아닐까 싶습니다.

단일모드 사기챔 추천 5 - 진

롤 단일모드 사기챔 추천 진

W(살상연희)의 표식을 공유하기 떄문에, 초장거리 속박 연계가 가능합니다.
사방을 E(강제관람)로 연꽃 지뢰밭을 만들 수도 있으며, R(커튼 콜)로 완성되는 십자포화는 그야말로 장관 그자체!
두 팀이 전부 진이나오면 가끔 10인 궁으로 아메리칸 스나이퍼를 찍는 경두고 생기는 현상이 생깁니다.

 

총 5개의 단밀모드 챔피온을 추천드렸습니다.

단일모드를 플레이 해보시면서 각자가 재밌다고 생각드는 사기챔을 한번찾아보시기 바랍니다.

 


End.

이상, 롤 단일모드 사기챔(꿀챔) 추천 그리고 기간 을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