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동숲 타임슬립 과거 가는법 그리고 패널티, 부작용

모동숲의 시간은 리얼타임이 적용 되어있습니다. 즉, 현실의 시간과 모동숲 게임 내 에서의 시간이 동일하다는 뜻이죠.

리얼 타임에서 얻는 단점을 타임슬립을 통하여, 해결하여 봅시다.

모동숲 게임 화면

모동숲 타임슬립이란?

리얼타임이 적용 되어있는 모동숲은 말 그대로 게임 내에서의 시간이 현실세계의 시간과 동일하게 흘러갑니다.

그렇게되면, 아침에 되서 할 수 있는 퀘스트는 아침에, 밤에 되서 할 수 있는 퀘스트는 밤에 가능합니다.

이러한 리얼타임은 현실과 모동숲 내의 시간이 같으니 최대한 몰입도를 높일수 있는 장점이 있는 반면,

등교나 출근을 해 있어야하는 낮시간대에 할 수 있는 퀘스트 같은 것을 즐길수 없게 되는거죠.

이 점을 극복할 수 있는 시스템이 타임슬립 입니다.

 

 

모동숲 타임슬립 하는법, 과거로 가는법

타임슬립 하는 방법는 보통 과거롤 가는 방법이 가장 좋은데 이유는 미래로 가는 것 보다 효율적으로 시간을 사용할수 있기 때문이죠.

다만, 타임슬립을 미래로 돌려서 즐길 수 있는 컨텐츠도 있습니다.

1. 닌텐도 스위치 - 설정 - 본체

모동숲 타임슬립 하는법 1

 

2. 날짜와 시간 - 인터넷으로 시간 맞추기 - OFF

모동숲 타임슬립 하는법 2

3. 1,2 번을 수행하셨으면 시간을 수동으로 맞출수 있습니다. 본인이 가고 싶은 시간으로 변경하세요.

모동숲의 아침은 오전 5시부터 시작이 됩니다. 그렇기에 타임슬립으로 오전 5시 전으로 돌려서 아침 컨텐츠를 즐길수 있죠.

여유롭게 5분 정도 앞인 오전 4시 55분에 맞춰 주도록 합시다.

 

 

모동숲 타임슬립 패널티, 부작용

시간을 생각하지 않고, 멋대로 하면 무가 썩는 등 사소한 패널티(부작용)가 생길수 있습니다.

모든 NPC들은 이 시간대에 이렇게 행동 해야하는 설정이 있습니다.

그리하여, 타임슬립을 통하여 본인이 과거로 가거나, 미래로 가는 등 그 NPC의 행동을 확인하고 원하는 이득을 챙길수 있습니다.

타임슬립은 그 자체 만으로 모동숲의 스포일러 인거입니다.

다만, 현재 모동숲이 공식으로 주는 큰 패널티(부작용)는 발견되지는 않았습니다.

타임슬립이라는 행위는 어쨌거나 게임을 하는데 물질적으로 이득을 볼 수는 있으나 재미를 떨어트릴수 있는 요소가 될수 있으니, 오랫동안 모동숲을 즐기고 싶은신 분들은 타임슬립을 하지 않는것을 권장합니다.

 


이상, 모동숲 타임슬립 과거 가는법 그리고 패널티, 부작용 을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