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그오브레전드 가이드 - 롤 클라이언트 친구창 ,친구목록 오류 & 안뜸(사라짐) 현상 해결

롤 친구창 오류 해결 방법

예전부터 롤을 하다가 보면 불편하다가 느껴지던 오류가 하나가 있습니다.
바로 친구창 친구목록의 사라짐 현상이 생기는 경우인데요.
롤을 혼자 하면 모를까 지인과 즐기려고하면, 친구창이 있어야 매칭도 잡고 하는데,
친구목록을 확인 하지 못하면 롤 하는데 은근히 불편한 오류입니다.
간단한 해결 방법으로 누구든지 고칠수 있는 오류 이기 때문에 설명 드릴까 합니다.

 

 

※롤 친구창, 친구목록 사라짐 오류 현상은 롤 클라이언트 파일의 문제가 이지만, 단순히, 롤 서버의 문제이기 때문에 재 설치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롤을 새로 설치 하는 번거로운 일을 하지 마시고, 설명 드리는 방법을 통하여 롤 친구창 오류를 해결 하시기 바랍니다.


롤 친구창 오류 화면

롤 첫번째 화면에서 있다가 보면 " 예상치 못한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오류코드 900"

이라는 멘트와 함께 흔히 얘기하는 롤 오류코드 900이 나오게 됩니다.
큰 문제가 아닌 롤 클라이언트 파일의 오류 이니 라이엇이 실수 하였다. 생각하시고 설명 드리는 방법을 잘 따라 와주시면 금방 친구창 친구목록 오류가 해결 될 것 입니다.

 

첫번째, 롤 친구창 오류 해결방법!

롤의 로그인을 했다가 로그아웃했다가를 반복하여 주시면 친구창 오류가 해결 가능합니다.
위에서도 설명 드렸겠지만 단순한 롤 클라이언트 파일의 오류 이기 때문에 친구창이 뜨지 않는 현상이 벌어 지고 있는데.
잠시 롤을 켰다 껐다 하는 방법으로 친구창 오류가 쉽게 해결이 가능합니다.
실제로 롤에서는 친구창 오류를 버그로 인식하여 28일 클라리언트를 수정 하겠다. 라는 공지를 발표 하였습니다.

친구창이 안뜨는 오류가 있었는지 은근 오래 된 것으로 알고 있는데 롤의 조금 느린 대처에 아쉬울 따름입니다. 

두번째, 롤 친구창 오류 해결방법!

작업 관리자를 실행 시켜서 롤 클라이언트를 종료 시켜주세요!

 

간단합니다. Ctrl + Shift + ESC 를 눌러 작업 관리자 창이 실행 가능합니다.

롤 친구창 오류 해결 두번째 방법 1

위 단축 키로 작업 관리자를 실행 시킨 후 Legueof Legends 왼쪽 편을 포시면 " > " 표시가 있습니다.
해당 버튼을 클릭하시면 비슷한 프로세스 목록이 보일 겁니다.

롤 친구창 오류 해결 두번째 방법 2

위 3개의 프로세스 중 메모리를 오른쪽 클릭하신 후 작업 끝내기를 눌러주시면 자동으로 롤 클라이언트가 재 실행이 될겁니다.
그렇다면 굳이 롤을 껐다 켰다 하지 않더라도 친구창 오류가 간단히 해결 됩니다.
두번째 방법을 통하여 대다수의 롤 유저 분들이 친구창 오류를 해결 할 수 있는데, 커뮤니티를 보면 그렇지 못한 롤 유저들이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세번째 방법을 통하여 오류를 해결 해보시기 바랍니다.

 

세번째, 롤 친구창 오류 해결방법!

친구창 오류는 현재까지도 수정 되지 못한 오류로 있습니다.

위 두 가지의 방법으로도 완벽하게 해결이 불가하기 때문에 만약 오류 해결이 되지 않으 신분 들은 이 방법을 해봐주세요.

롤 친구창 오류 해결 세번째 방법

롤 로비 화면에서 상단에 위치하고 있는 설정 버튼을 눌러주세요.

위 화면에서 설정 - 일반 - 문제 해결 - 전체복구시작 을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위에서 설명드린 롤 친구창 오류 해결방법은 오류가 고쳐지지 않는 이상은 임시방편으로 해결 가능 한 방법입니다.

PC방 과 같은 공공장소에서 사용하시면 되는 방법이며, 집이나 노트북으로 롤을 플레이 하시는 분들은 롤 클라이언트를 새로 설치 하시는 방법을 권장하 고 있습니다.

 

 

이상, 롤 클라이언트 친구창 ,친구목록 오류 & 안뜸(사라짐) 현상 해결 을 알아보았습니다.

조금이나마 친구창 안뜨는 오류 현상을 해결하시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하루 빨리 롤에서 친구목록이 안뜨는 이 오류를 패치 하였스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