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롤 로고

롤 크리티컬 에러 원인 및 해결 방법

피시방 점유율 1위, 현재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게임인 롤의 오류인 롤 크리티컬 에러에 관하여 포스팅 하겠습니다.

 

 

 

 


롤 크리티컬 에러(롤 Critical error)
해당 에러는 롤을 플레이 하다가 혹은 로딩중 롤 화면이 튕기는 등 여러가지 원인이 있는 현상입니다. 
많은 롤 유저분들이 이 부분으로 깊은 빡침을 느끼고 있습니다.
롤 크리티컬 에러의 원이는 굉장히 많은 원인 들이 있씁니다.
유저 분들이 롤 서버 오류 혹은 롤 서버 터짐 현상으로 인지하고 있으시나, 정확한 피셜은 밝혀지진 않았으나 롤 서버가 터진 것이 아닌 롤 클라이언트 에러 문제로 파악 되고 있습니다.
롤 크리티컬의 에러로 많은 원인을 꼽고 있어 컴퓨터 내부 메모리의 문제이다 라느쪽의 의견이 많이 나온 상황입니다.
이 에러는 롤 설치 오류 그리고 롤 설치 불가 라는 안타까운 현상으로 이어질수 있어 가능하면 빠르게 이 에러를 해결 해야합니다.

롤 크리티컬 에러

롤 크리티컬 에러 오류 문구

A critical error has occurred and the process must be terminated.

Would you like to create a crash dump to aid the developers in troubleshooting this issue? This may take up to 5 minutes. 

NOTE: THe process may appear unresponsive during this time.

롤을 플레이하 시다가 이러한 문구의 메시지가 뜨신다면 롤 크리티컬 에러가 맞습니다.

오늘은 롤 Critical error 에 대한 원인 설명과 해결방법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현재 이 롤 크리티컬 에러에 관한 많은 원인이 있어, 최대한 얻을 수 있는 정보를 종합하여 작성하였습니다.

제가 알여드리는 롤 크리티컬 에러의 해결 방법은 비교적 쉽기 때문에 잘따라 오신다면 해당 롤 에러를 빠르게 해결 하실 수 있습니다.

 


첫번째, 롤 크리티컬 에러 원인 및 해결 방법 - 메모리 용량 부족 문제

롤 크리티컬 에러의 원인으로 1순위로 꼽히는 문제는 바로 메모리 용량 부족 문제입니다.
해당 현상은 메모리(RAM)의 용량이 매우 적게 남아 있어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제어판 ▶ 시스템 및 보안 ▶ 시스템 접속 / 내 PC ▶ 속성 ▶ 좌측 시스템 보호

롤 크리티컬 에러 원인 메모리 부족 1

성능 옵션 ▶ 고급 ▶ 변경

롤 크리티컬 에러 원인 메모리 부족 2

모든 드라이브에 대한 페이징 파일 크기 자동 관리 체크 헤제 페이징 파일 없음
체크 ▶ 설정 ▶ 예 ▶ 확인 ▶ 재부팅

롤 크리티컬 에러 원인 메모리 부족 3

첫번째 롤 크리티컬 에러 원인 및 해결 방법인 메모리 용량 부족 현상에 관하여 작성하였습니다.

혹시나 에러가 해결이 되지 않으셨다면 두번째 방법을 통하여 롤 크리티컬 에러 현상을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두번째, 롤 크리티컬 에러 원인 및 해결방법 - 백신 프로그램 충돌 예외 설정

롤 크리티컬 에러는 여러가지 롤 에러 중 굉장히 다양한 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위에 설명드린 메모리 용량 부족 문제로 해결이 되지 않으셨다면 롤 서버 터짐 혹은 백식프로그램의 충돌을 의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여러가지가 있는 에러 인 만큼 여러가지 방법으로 해결을 시도해보야 합니다.


V3와 같은 백신 프로그램에서 예외 프로그램 설정으로 들어기시고,
C:\Riot Games\League of Legends 를 추가하여주시기 바립니다.
알약의 경우는 제외 방법을 파일, 파일명의 경로로 바꾸신후 찾아보기를 클릭하여 설정해주시기 바립니다.


세번째, 롤 크리티컬 에러 원인 및 해결방법  그래픽 드라이버 최신 버전 다운로드 및 최적화

 

메모리 정리 그리고 백식 프로그램 충동 제외의 문제로 판단이 되어 롤 크리티컬 에러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그래픽 드라이버를 최신 버전으로 다운로드 하여 그래픽 드라이버 문제를 의심 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먼저 아래에 작성된 DDU 프로그램을 통하여 현재 그래픽 드라이버를 삭제 한신 뒤 현재 본인의 컴퓨터에 장착되어 있는 그래픽 카드의 최신 버전 그래픽 드라이버를 설치 후 최적화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그래픽 드라이버를 최적화 시킬수 있습니다.

DDU 프로그램 다운로드 ▶ https://www.wagnardsoft.com/


네번째, 롤 크리티컬 에러 원인 및 해결방법 - 프로그램 최적화

 

제가 제시한 3가지의 방법으로 롤 크리티컬 에러가 해결이 되지 않으셨다면 프로그램 최적화를 통하여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프로그램 최적화의 대표적인 문제는 롤 시작 시 화면이 튕기거나 로딩 중 롤 화면이 팅기는 현상이 있습니다. 
정상적으로 롤을 플레이하다가 롤 화면이 멈추는 등의 현상이 생긴다면 롤 크리티컬 에러를 의심해보셔야 합니다. 

다이렉트X 최신 버전 다운로드 ▶ https://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35

 

DirectX 최종 사용자 런타임

Microsoft DirectX® 최종 사용자 런타임은 현재 버전의 DirectX를 업데이트합니다. DirectX는 PC에서 고속 멀티미디어 및 게임을 구동하는 핵심적인 Windows® 기술입니다.

www.microsoft.com


다섯번째, 롤 크리티컬 에러 원인 및 해결방법 - 롤 클라이언트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롤 크리티컬 에러

로컬 디스크(:C) ▶ Riot Games ▶ LeagueClient (우클릭) 

▶ 속성 ▶ 호환성 ▶ 관리자 권한으로 프로그램 실행
or
LeagueClient(우클릭) ▶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해방 해결 방법은 롤에서 발생하는 클라이언트 오류의 대다수에 사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위 방법을 2~3번 실시 해보시기바랍니다.
위 방법을 통하여 특히 롤 마에스트로 오류 현상에 상당수의 유저들이 사용하여 해결했다고 전해집니다.


제시 해드린 다섯가지의 원인 외에도 롤 크리티컬 에러에 대한 많은 원인들이 빗발치고 있습니다.

정보가 더 생기는대로 해당 글을 수정해 보다 정확하고 안전한 에러 해결 방법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저의 작은 바람은 제가 제시한 방법으로 반드시 롤 크리티컬 에러를 해결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상, 롤 오류 / 롤 크리티컬 에러 원인 및 해결 방법 을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