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넷플릭스 드라마 킹덤

넷플릭스 화질 설정 그리고 초간단! 단축키 사용법

요즘 같은 시국에 집에 있는 것이 가장 안전하죠.

그래서 넷플릭스에서 방영하고 있는 많은 최신 영화 드라마 혹은 인기 있었던 영상물들을 시청하면서 나름(?) 안전한 자가격리를 하고 있습니다.

특히 넷플릭스에서 절찬 방영되고 있는 킹덤을 정주행 하고 있는데 정말 인생 드라마라고 해도 손색 없을 정도로 높은 퀄리티를 자랑하며 몰입되게 되는 작품성을 높게 사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화질 나만 이상해?

넷플릭스는 달마다 결제되는 방식의 정액제 시스템으로 원하는 영상물을 시청 할 수 있는 영상 플랫폼입니다.

최신 영화와 드라마 등 영상을 가장 빠르게 좋은 품질로 시청 할수 있는 곳이죠.

 

하지만, 넷플릭스 영상을 시청하다보면 어느내 화질이 이상하다라고 느끼는 경우가 종종 생겼었는데 항상 화질이 나쁜게 아닌 상황 상황마다 다르게 때문에 그냥 인터넷이 안되서 그런가? 라는 생각으로 넘어갔었습니다.
또는 기기에 문제가 있는가 라고 생각을 해봐 열심히 넷플릭스 공식 홈페이지와 어플 설정 그리고 각종 넷플릭스 관련 커뮤니티를 구석구석 찾아보며 연구하면서 해결방법 두 개를 찾았습니다.

 

 

넷플릭스 화질 문제 첫번째! - 요금제에 따라 다른 화질 설정

최초 넷플릭스를 가입한 후 이용하기 위한 3가지의 요금제로 나뉘었습니다. 

베이직, 스탠다드, 프리미엄 이 3가지 이죠. 이 요금제들의 큰 차이점은 화질 입니다.

 

넷플릭스 요금제 별 화질 설정 및 기능

베이직 기본 화질 설정 동시 1명 시청가능
스탠다드  HD 화질 설정 동시 2명 시청가능
프리미엄  HD,UHD 화질 설정 동시 4명 시청가능

넷플릭스 요금제 표를 보시면 두드러지는 차이 점은 총 2개, 동시 시청 가능 인원과 시청 가능 화질 입니다.
높은 요금제를 선택하면 지극히 당연하게 좋은 화질의 영상을 시청 할 수 있습니다.
내가 베이직을 구매하여서 기본 화질을 시청하고 있다. 그런데 화질이 낮아서 불편하다. 그러면 프리미엄 요금제를 선택하면 UHD화질로 시청하는 것은 당연한 것입니다.
차라리 가족 친구 등 지인 4명 돈을 모아서 프리미어 요금제를 결제하면 높은 화질의 영상을 시청할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요금제 가격

 

넷플릭스 요금제 가격


 

 

넷플릭스 화질 문제 두번째! - 넷플릭스 어플에서의 화질 설정

근본적으로 넷플릭스의 요금제을 프리미어로 결제하여 UHD라는 고화질의 화질 시청 가능 혜택을 얻은 분들에게 해당되는 방법입니다.
우선 넷플릭스 계정 설정으로 들어가 고화질로 설정 가능한 방법 입니다.

넷플릭스 어플의 우측 하단에 위치한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여 주세요.

계정 버튼을 클릭하여 줍니다.

넷플릭스에 연동되어 있는 본인 계정의 우측을 보시면 ▼ 버튼을 클릭하여 주세요.

화면에서 가장 하단에 위치한 재생 설정을 선택하여 주세요.

그렇자면 화질 및 데이터 이용 설정이 뜨게 됩니다.

여기서는 자동, 저화질(기본화질), 중간 화질(일반 화질), 고화질(최상 화질) 이렇게 네가지의 화질 선택 영역이 있습니다.

원하시는 영역의 화질을 선택하셔서 아래에 있는 저장 버튼을 눌러 본인의 영상 화질을 설정 해주시기 바립니다.

 

 

 

 


넷플릭스 초간단! 단축키

여기서 설명드리는 단축키는 넷플릭스 PC버전을 사용하여 영상을 시청하시는 분들에게 해당되는 내용입니다.

휴대폰 넷플릭스 어플에서는 이 단축키는 사용하실수 없다는 점 주의 해주시기 바랍니다.

S 오프닝 건너뛰기 단축키
F 전체화면 단축키
ESC 전체화면 종료 단축키
Space Bar 일시 정지 단축키
10초 앞으로 단축키
10초 뒤로 단축키
영상 볼륨 높히기 단축키
영상 볼륨 낮추기 단축키
Shift + Ctrl + Alt + D 재생 정보, 해상도 확인 단축키
Shift + Ctrl + Alt + S 화질 설정 단축키

넷플릭스에 편한 시청을 돕기 위하여 화질 설정 방법과 단축키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조금이나마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