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스코드

디스코드 마이크 인식 안됨 / 소리 끊김 현상 해결 방법 및 설정

한국 게임을 이끌어가는 게임 3대장이 있습니다. 바로 롤,배틀그라운드,오버워치 입니다.
이 3개의 게임의 특징은 바로 팀플레이 입니다.

특히나 2017년 배틀그라운드의 등장으로 디스코드라는 토크온을 잇는 보이스 프로그램이 더불어 흥행 하였습니다.

 

 

디스코드는 기존에 있던 토크온과 같은 보이스 프로그램에 비하여 최고급 마이크 음질, 노래봇 추가 가능 그리고 서버추가를 통한 여러 방을 만들어 멤버 관리 등 과 같은 편리하고 다양한 기능이 있어 많은 각광을 받게 되었습니다.

 

디스코드를 사용중에 마이크가 인식이 안되서 인지 소리가 끊기거나 안되는 현상이 종종 나오고 있어 유저들 사이에서 큰 불편함을 겪고 있습니다. 특히나 마이크가 되지 않는다면 팀플레이에 중요한 브리핑 등과 같은 게임 정보 전달에 중요한 부분이 빠져 게임플레이의 승패 요인이 갈릴정도로 어떻게 보면 심각한 오류 입니다.

 

오늘은 이러한 디스코드의 마이크 인식 안됨 그리고 소리 끊김 현상 해결 방법과 설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마이크 인식 안됨 현상 - 첫번째 : 마이크 잭 연결 여부

혹여나 헷갈리시거나 깜빡하셔서 컴퓨터 본체 뒤에 있는 잭을 잘못꼽아서 연결이 제대로 되지 않아 마이크가 인식 하지 못하는 현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컴퓨터 후면

위 사진은 컴퓨터의 후면(뒷편) 사진 입니다. 초록색은 스피커(듣기) / 빨강색은 마이크(입력) 입니다.

헤드셋 혹은 이어폰을 꼽으실때 색상을 보아서 내가 마이크 자리에 제대로 꼽았는지 확인 하셔서 꼽아주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잭 형태가 스피커, 마이크로 나눠져 있는 분들이 있는 반면, USB 형태의 헤드셋을 사용하시는 분이 있습니다.

제대로 꼽았음에도 마이크 인식이 안되는 현상이 난다면 아래 방법을 따라 해주시거나 그래도 안된다면 USB 단자가 손상되어 인식이 안될 수 있습니다.

 

 


마이크 인식 안됨 현상 - 두번째 : 디스코드 초기화

초기화라고 하여서 프로그램 자체를 삭제 후 재설치하는 방법이 아닌 디스코드 프로그램 내부에 초기화 기능이 있습니다. 그 기능을 활용하여 디스코르를 초기화 할수 있습니다.

디스코드 서버(대화방)에 입장하시고 좌측 하단의 닉네임 옆 가장 오른편에 톱니바퀴의 아이콘이 있습니다.

해당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설정창에 진입하실수 있습니다. 클릭하여주세요.

이렇게 디스코드 설정창에 진입하셨다면 우측 스크롤에 빨간색으로 표시되어 있는 "음성 및 비디오" 를 클릭하여주세요.

디스코드 음성 및 비디오 설정창에서 밑으로 스크롤을 내려주세요.
화면에서 음성 설정초기화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버튼을 클릭하여 초기화를 시도하여주세요.

 


마이크 소리 끊김 현상

디스코드와 같은 보이스 프로그램은 인터넷 환경에서 서버가 조성되어 대화 상대 혹은 본인의 인터넷 환경이 좋지 않다면 마이크 소리의 끊김 현상이 종종 발생합니다.

하지만 디스코드의 기능을 통하여 간단한 해결방법을 시도 해볼 수 있습니다.

위 마이크 인식 안됨 현상부분에 설명드린 방법으로 음성 및 비디오 파트의 설정창을 진입하여주세요.

해당 화면에서 입력강도를 자동으로 입력 감도 조정하기. 를 해제하셔서 아래 사운드 바를 움직여 대화 상대에게 물어보며 소리 끊김이 있는지를 확인하며 최상의 음질 요건을 만들어주세요.

 

 

 

 

 

이상, [ 디스코드 마이크 인식 안됨 / 소리 끊김 현상 해결 방법 및 설정 ] 을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디스코드 관련 추천 게시물

2020/04/18 - [분류 전체보기] - 진짜 쉽다! 디코(디스코드) 인기 봇 아야나 추가 및 명령어 그리고 사용방법!

 

진짜 쉽다! 디코(디스코드) 인기 봇 아야나 추가 및 명령어 그리고 사용방법!

■디코(디스코드) 인기 봇 아야나 추가 및 명령어 그리고 사용방법!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디스코드는 빼놓을 수 없는 프로그램되었습니다. 단순한 게임 플레이를 넘어서서 유저들 간의 대화는 게임할때 지루할틈..

honeynight18.tistory.com

2020/04/18 - [분류 전체보기] - 초간단! 디코(디스코드) 노래봇 추가 그리고 명령어

 

초간단! 디코(디스코드) 노래봇 추가 그리고 명령어

■초간단! 디코(디스코드) 노래봇 추가 그리고 명령어 디코(디스코드)는 리그오브레전드, 오버워치, 메이플스토리 등 크게 사운드 플레이가 필요하지 않는 인기 온라인 게임을 즐기면서 유저들과의 대화는 게임..

honeynight18.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