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발로란트

안녕하세요. 달콤한 밤 입니다.

롤을 만든 회사인 라이엇에서 정통 FPS 게임인 발로란트를 출시하였습니다.

정확히는 출시라기보다는 현재까지는 베타 버전으로만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많은 스트리머,BJ,유튜버 들이 플레이한 발로란트는 드롭스 베타키라는 것을 받아서 베타버전을 플레이 할수 있습니다.

 

 

뱅가드 오류 화면

발로란트 드롭스 베타키를 받아서 막상 실행을 시켜보면 "뱅가드가 실행되지 않았습니다" 라는 문구와 함께 발로란트를 실행 할수 없는 오류 입니다.

 

발로란트를 즐기려는 많은 유저분들이 커뮤니티에서 뱅가드 오류가 발생하여서 발로란트를 할수 없다는 게시글로 원성이 빗발치고 있습니다.

 

 

 

 


뱅가드 오류를 해결하기전 이 뱅가드 라는 것은 무엇일까?

뱅가드 뜻

공지되어 있는 내용을 한줄로 요약하자면 뱅가드란 라이엇이 만든 게임 보안프로그램 인것입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발로란트는 정식 출시가 된것이 아닌 단순한 베타 버전만 출시 되었기 때문에 이러한 오류가 있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것일지도 모릅니다. 일찍이라도 발견되어 수정되는 편이 오히려 나은것이죠.

 

 


그렇다면 뱅가드 오류는 어떻게 해결할수 있을까?

1. 뱅가드 폴더를 찾아 들어간다!

뱅가드 위치 : 내 PC ▶ 로컬디스크(C:) ▶ Program Files ▶ Riot Vanguard

뱅가드 폴더

2. 뱅가드를 지워보자!

지우는 방법 : 뱅가드 폴더 내에 있는 uninstall.exe 를 클릭하고 창이 뜨면 를 클릭하여주세요.

뱅가드 삭제
뱅가드 삭제 파일

삭제 프로그램을 실행 시키셨다면 시간이 지나고 확인해보면 뱅가드 폴더 자체가 삭제되어 있을겁니다.


단! 여기서 바로 발로란트를 실행하신다면 똑같은 오류가 발생합니다. 반드시 재부팅을 하여주세요.

 

 

발로란트 실행 화면

여기까지 무리없이 따라오셨다면 정상적으로 플레이가 될겁니다.

현재 발로란트는 베타 버전으로 언제든지 이러한 뱅가드 오류와 같은 현상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오히려 정식 출시전에 오류가 발견되어 나중에 해결하는 것보단 빠르게 대처하는 편이 나을겁니다.

 

 

 


이상, 발로란트 뱅가드 오류 해결 쉽게 하는법! 을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