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미난 인생을 살고 싶은 "달콤한 밤"입니다.

미세먼지가 많고, 황사가 짙어지는 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그로 인하여 이비인후과, 한의원 등 병원들에는 많은 감기, 비염 환자들이 치료받기 위해 찾아갑니다.

비염의 증상으로는 코막힘, 많은 양의 콧물이 있죠.

이러한 증상들은 정말 일상생활하는데 큰 지장을 줄 정도로 답답함과, 짜증을 유발합니다. 

이상민 씨를 통하여 많이 알려진 방법, 코 세척 방법과 함께 Top 3 제품 들을 차근차근 알아봅시다.


준비물

우선 첫 번째로 필요한 물품은, 식염수 입니다.

우리가 사용해야 할 식염 수중 세척액으로 사용해야 할 것은생리식염수입니다.

꽤 많은 종류의 식염수들이 있는데, 식염수의 나트륨 농도에 따라 효과를 보는 정도가 다르기 때문이죠.

생리 식염수의 농도는 우리 몸 체액과 동일하게 0.9%으로 맞춰져 있기 때문에 사용을 합니다.

또, 생수 등 일반적인은 물은 코에 있는 점막을 자극하므로 이 부분 반드시 주의 바랍니다. 

두 번째는 식염수를 담을 코 세척 전용 용기입니다.

많은 매체와, 해외에서 사용하는 영상 등을 보면, 주사기 타입과, 코 세척 전용 용기를 사용을 하고 있는데,

그것들 중 왜 하필 코 세척 전용 용기를 사용해야 하냐면,

보통 성인 기준 세척에 사용해야 할 식염수의 양이 100ml~120ml가 필요합니다.

다만 주사기 타입의 용기는 60ml 밖에 되지 않아 몇 번을 써야 하는 번거로움과

우리 코에 맞기 않는 노즐을 장착해서 인데요.

첫 단추를 잘 잠가야 마지막 단추도 잘 잠글 수 있듯이, 애초에 전용 용기를 구입하셔서 사용하시길 권장합니다.


코 세척에 좋은 제품 Top 3

여러 종류의 세척품이 있지만, 저의 주관적인 데이터를 바탕으로 해당 순위를 매겼습니다.

정답은 아니니, 참고 정도만 하시는 것을 바랍니다.

 

Top 3

노즈 스위퍼 코 세척기(이상민 코 세정기)

가격 : 9000원대

휴대용 파우치

건조 및 거치대

코세정용 분말 가루

세정기 본체 250ml

 

저렴한 가격대에 유명 연예인인 이상민 씨가 광고하여 유명해진 제품입니다.

코세정 용기가 과하지도 않는 말랑말랑함으로 눌렀을 때 불편함이 크게 느껴지지는 않습니다.

또한, 코세정용 분말 가루가 함께 구비되어 있어, 따로 식염수를 구입하지 않아도 되는 편리함이 있습니다.


Top 2

노즈 큐어 코 세척기

가격 : 1만 원대

건조 스탠드

코세정 전용 분말 가루

세정기 본체 240ml

보건복지부 위원장 상

 

특유의 그립감으로, 눌렀을 때 수압이 세지 않아, 세정 시 특유의 불쾌감이 많이 느껴지지 않습니다.

또한 보건복지부 위원장 상을 받았다 하여, 왠지 모를 안전성을 좀 더 강조한 느낌이었습니다.

또한 코세정 전용 분말 가루가 있어, 생리식염수 없이도 증류수만 있다면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습니다.

 


Top 1

노즈 퓨리 코 세척기

 

가격 : 1만 원대

코세정 전용 분말 가루

세정기 본체 240ml

세척솔

건조 거치대

 

어린이 전용 상품도 나오고 있어, 아이들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어린아이들의 비강에 맞춰져 있어 아기들도 잘 울지 않고 세척시킬 수 있죠.

세척솔 또한 들어있어, 사용 후 전용 세척솔도 바로 씻어서 거치대에 두어 다음에 사용했을 때

좀 더 위생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End.

해당 제품들의 찾아보면서 느낀 거지만, 사실 모든 제품들의 "큰 차이는 없다"였습니다.

위에서도 설명드렸지만 어디까지나, 참고용으로 작성한 순위입니다.

미세먼지와 황사에 고통받고 있으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지금까지 재미난 인생 살고 싶은 "달콤한 밤" 이었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