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몽어스 경크? 확시? 그게 무슨 뜻인데?

어몽어스 포스터

2020년을 뜨겁게 달군 게임이라면 단연, 어몽어스를 자신있게 꼽을것 같습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마피아 게임의 형식이지만, 직접 캐릭터를 컨트롤 하고 미션을 수행하는 등의 기존의 마피아에서 생동감을 더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큰 인기가 유지 되고 있는 게임입니다.

 

 

 

 

 

 

 

어몽어스를 플레이 하면서 경크 혹은 확시와 같은 생소한 용어들을 종종 듣게 되는데, 그 뜻을 몰라 처음에는 많은 어려움을 겪습니다. 그렇기에 경크와 확시의 뜻을 한번 설명 드리고자 합니다.

 

어몽어스 경크 뜻

경크란 '경찰 크리티컬'의 줄인 말로 볼수 있는데, 기존의 마피아 게임에서 나온 말입니다.
어몽어스의 마피아인 임포스터가 시민을 살해 하거나 벤트를 타고 있는 모습을 보았을때 사용되는 용어 입니다.

※벤트는 환풍구를 의미하고 있으며, 임포스터는 크루원과 다르게 이 벤트를 이용하여 다른 맵으로 이동 할수 있습니다. 
이를 이용하여 토론 시간에 경로를 말하여 크루원들에게 들키지 않는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어몽어스 확시 뜻

다른 플레이어들이 " 나 확시 있음 " 와 같은 채팅을 보신적이 있을겁니다.
이 말은 즉슨 본인이 확실한 시민임을 증명 할수 있는 미션이 있다 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어몽어스에는 임포스터는 미션을 수행할수 없습니다. 그렇기에 미션을 수행하는 모습을 목격을 하면 임포스터 즉 마피아가 아닌 확실한 시민임을 증명 받을수 있는 것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