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배 접속화면

모배 티어 완벽 정리! 티어 올리기 , 초기화 , 순서

PC버전 배틀그라운드가 성공적인 성과를 올리면서 출시한 모바일 버전 배틀그라운드 일명 모배 또한 컴퓨터로 게임 플레이를 즐기지 못한 이들에게 폭팔적으로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 모배의 티어 관련한 정보를 정리하고자 합니다. 잘 따라와 주세요.

 

 

 

 

 


티어 순서 정리

모배는 롤, 오버워치 등 과 달리 배치고사 개념이 현재까지는 없습니다.

그렇다면 모배는 어떤식으로 티어를 올려야 할까요? 모배에서 티어를 올리기위한다면 단순하게 게임플레이로 인한 점수 올리기 밖에 없습니다.

특별히 경쟁전과 같은 시스템이 없는 모배이기 때문에 한판 한판에서 보여진 킬, 등수와 같은 성과로 인하여 티어가 나뉩니다.

모배 티어 순서 정리

모배에서 티어는 이렇게 아래에서부터 브론즈,실버,골드,플레티넘,다이아,엘리트,마스터,그랜드 마스터 순서로 정리가 됩니다.

 

 


티어 쉽게 올리기!

브론즈에서 시작하여 그랜드 마스터까지 여러가지 티어가 있고 모배를 플레이하는 유저라면 높은 티어로 가고 싶은 마음은 누구나 매 한가지 일겁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쉽게 티어를 올릴 수 있을까요?

모배는 롤, 오버워치와 같은 게임과 달리 생존을 하여 등수를 매기는 게임 입니다.
그렇기에 기본적으로 등수만 높힌다면 티어를 올리기 위한 점수를 많이 받을 수 있습니다.

 

티어를 올리기 위한 점수 획득 방법을 커뮤니티 등을 참고한 결과

킬을 하지 않고 30등 안에만 들더라도 골드 티어까지는 무난하게 올라갈 수 있습니다.

즉, 30등 까지 존버를 해도 골드 까지 갈수 있다는 말이죠.

 

하지만, 골드 다음 티어인 플레티넘 부터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처음 모배를 플레이하고 중반부 까지도 ai가 많이 섞여 있습니다.
어쩔수가 없는 모배의 시스템이죠. 아마도 낮은 티어 혹은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한 약간의 핸디캡으로 생겨난 시스템 같습니다.

 


플레티넘부터는 이 Ai의 비율이 적어집니다. 사람의 비율이 많아진다는 얘기죠.

 

존버를 해서 어찌어찌 해서 골드까지는 올렸으나 그 이상부터는 존버 만으로는 티어를 올리기 힘들어지기 떄문에 킬을 해야합니다. 

 

높은 티어로 갈수록 존버를 통하여 얻는 점수의 양도 점점 미미해지기 때문에 여포와 존버를 적절하게 섞어서 운영하셔야합니다.


티어 올리기 팁!

모배는 생존 게임입니다. 적절한 킬과 적절한 존버 또한 필요하죠. 
무작정 사람이 많은 대도시를 가게된다면 총한번 쏴보지도 못하고 죽어버리는 일이 허다합니다. 


물론 처음 해보시는 분이라면 맵을 익히기 위하여 계속 도전해보는 것 또한 방법이죠. 
하지만 티어를 올리기 위한 분이라면 이미 맵은 어느정도 익숙해져 있다는 겁니다. 
본인이 초반 싸움에 취약하다면 외곽이나 사람이 잘 오지 않는 꿀 파밍 장소를 물색하여 게임을 후반부로 이끌어가며 등수와 킬수 까지 챙기는 플레이를 하여 주세요.

 

 


티어 초기화

모배는 시즌이 초기화 되면 티어의 점수가 리셋됩니다.

전 시즌의 총점의 40%로 깎이며 시즌 바뀌면 낮은 티어로 가게 되어있죠.
예를 들어서 엘리트로 모배 1시즌이 마감이 되면, 플레티넘 3 정도로 내려갑니다.

아마도 모배에 고인물이 생기는 방지하기 위한 시스템 같습니다.

 

 

 

 

 


이상, [ 모배 티어 완벽 정리! 티어 올리기 , 초기화 , 순서 ] 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모배 관련 추천 게시물

2020/04/25 - [분류 전체보기] - [모바일 배틀그라운드] 모배 닉네임 변경 / S급 닉네임 공백 특수문자

 

[모바일 배틀그라운드] 모배 닉네임 변경 / S급 닉네임 공백 특수문자

모배 닉네임 변경 / S급 닉네임 공백 특수문자 공백 특수문자를 닉네임에 섞을수 있는 모배의 특성상 자신이 원하는 모든 레어 닉네임을 먹을수 있습니다. 오늘은 공백 특수문자를 사용하여 모��

honeynight18.tistory.com

2020/04/26 - [분류 전체보기] - [모바일 배틀그라운드]모배 신뢰도 올리기 / 멀티플레이 모드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모바일 배틀그라운드]모배 신뢰도 올리기 / 멀티플레이 모드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모배 신뢰도 올리기 / 멀티플레이 모드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특이하게 모배에서는 신뢰도가 60미만 이라면 멀티플레이 모드를 할수가 없습니다. 아마도, 팀킬을 방지하기 위함인거 같은데 실제로 모배 멀티플레..

honeynight18.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