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그오브레전드라는 게임을 만들어 전세계 인기를 일으켰던 게임사인 라이엇 게임즈

전설적인 게임사인 라이엇에서 침체되어가는 FPS 시장을 뒤흔들 만한 게임을 출시 하였습니다.

발로란트 베타 버전 플레이 사진

그 게임의 이름은 발로란트

2020년 5월 5일 한국에 베타 버전으로 출시가 되었고 정식 출시일은 2020년 여름 중으로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라이엇에서 만들었다는 FPS인 발로란트를 게임의 민족인 한국 사람이라면 당연히 플레이를 해봐야겠죠?

 

 

 

 

 

 

현재까지는 베타버전으로 출시하여 많은 오류, 에러가 발생하고 있지만 그것은 어쩌면 베타 버전이기 때문에 당연한 결과물이라고 생각합니다. 오히려 정식 출시전에 바로 잡을 수 있는 부분이 있어 정식으로 출시가 된다면 사소한 요소들보단 좀더 정밀하게 출시가 가능하지 않을까 합니다.

 

어떻게 하면 베타버전의 발로란트를 플레이 해볼 수 있을까요?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드롭스 베타키를 발급 받아라!

한국에 출시하기전에 미리 발로란트를 플레이 해보고 싶은분들은 VPN을 이용하여 미국 아이피를 통해서 즐기신 분들이 여럿 계십니다.
그렇지만, FPS의 공통된 문제는 바로 인터넷 환경 흔히 말하는 핑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기 때문에 VPN을 활용한 베타키를 발급 받는 것은 굉장히 의미가 크지 않았죠.
하지만 2020년 5월 5일 한국에도 베타 버전이 출시 되었기에 VPN을 활용하여 드롭스(베타키)를 발급 받을 필요가 없어진것이죠.

그렇다면 계속 언급되는 드롭스, 베타키라는 것은 어떻게 발급 받을까요? 아래 방법을 차근 차근 따라오시기 바랍니다.

 

 

1. 라이엇 계정과 인터넷 방송 플랫폼 연동(트위치, 아프리카TV)

평소 자주보는 인터넷 방송 플랫폼이 트위치 이기 떄문에 트위치를 예를 들어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라이엇 트위치 연동

위 사진과 동일하게 Riot Games 를 연동 하여 주세요.

2. 트위치, 아프리카TV의 발로란트 드롭스(베타키)를 주는 영상 시청

이 부분이 가장 간단하면서도 가장 시간이 많이 들어가는 부분입니다.

발로란트 트위치 방송 드롭 활성화

트위치에서 발로란트 카테고리에 있는 곳에서 드롭 활성화됨 을 필터를 걸게되면 이런식으로 드롭스(베타키)를 받을 수 있는 방송이 송출 되고 있는 것을 확인 하실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송을 시청 하고 있으시면 랜덤으로 드롭스(베타키)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위에서 설명드렸다시피 간단한 이유는 단순히 시청만 하면 받을 수 있으나, 발급 기준이 시청자중 랜덤 지급 이기때문에 3시간 혹은 20시간 이상이 걸리는 유저들 또한 있다고 합니다.

 

드롭스(베타키)를 받게 된다면 트위치 인벤토리 그리고 라이엇에 연동 되어있는 이메일을 확인 하시면 발로란트 드롭스(베타키)를 확인 할수 있습니다.

 

발로란트 트위치 드롭스

 

 

 

발로란트 드롭스(베타키) 받는 법 꿀팁!

트위치와 아프리카는 다른 방송 플랫폼이기 떄문에 동시에 시청이 가능합니다.

즉, 베타키를 발급 받을 확률이 2배 증가 하게 된다는 뜻이죠.

아프리카 발로란트 베타키 받기

방송 소리만 꺼놓고 튕길수 있기떄문에 가끔식 모니터링 해주면서 베타키가 오기를 기다립시다.

 

3. 발로란트 홈페이지 접속

드롭스(베타키)를 발급 받았다면 발로란트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하여주세요.

아래 사진 처럼 참여가 확정되었습니다 라는 문구와 함께 우측에 있는 게임 다운로드 버튼이 활성화 되었을 겁니다. 

 

 

 


발로란트 베타 기간 언제까지?

아무래도 베타 버전 이기 때문에 정확히 정해진 기간은 현재까지 공식적을 밝혀진 바는 없습니다만, 여러 커뮤니티의 유저들의 추측에 따른다면 아무래도 발로란트의 정식 출시일이 여름으로 발표되었기 때문에 여름이 되기전인 6월 초 혹은 6월 중순 쯤까지는 베타 버전이 플레이 가능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상, 발로란트 한국 베타 하는 법 / 드롭스 베타키 받는법 / 기간 을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발로란트 관련 추천 게시물

2020/05/08 - [분류 전체보기] - 발로란트 크리티컬 에러 해결 방법

 

발로란트 크리티컬 에러 해결 방법

롤을 만든 회사인 라이엇 게임즈에서 블리자드 회사의 오버워치와 서든어택을 섞은듯한 게임인 발로란트를 한국에 베타버전이 2020년 5월 5일 출시가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현재의 발로란트는 ��

honeynight18.tistory.com

2020/05/07 - [분류 전체보기] - [발로란트] 뱅가드 오류 해결 쉽게 하는법!

 

[발로란트] 뱅가드 오류 해결 쉽게 하는법!

안녕하세요. 달콤한 밤 입니다. 롤을 만든 회사인 라이엇에서 정통 FPS 게임인 발로란트를 출시하였습니다. 정확히는 출시라기보다는 현재까지는 베타 버전으로만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많은 스

honeynight18.tistory.com